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부추장떡 된장 고추장장떡 만들기 후라이팬 요리

부추장떡 된장 고추장장떡 만들기 후라이팬 요리

비도 세차게 오고 이런 비오는날은 전 부쳐 먹기

좋죠

빗소리 들으며 지글지글 전 부침개 끌려요


그럴싸한 비주얼 완성샷

정말 오랜만에 부쳐봤어요


1cm정도로 총총 썰어줍니다

부추장떡 된장 고추장장떡 만들기 후라이팬 요리

그래야 동그랗게 부치기 수월하답니다


전이나 부침개는 자칫 느끼할 수 있어서 매콤한

땡초 가득 썰어 넣었어요

워낙에 청량고추를 좋아하기도 하구요


볼에 고추장 1스푼 넣고


된장 반스푼 넣습니다


밀가루랑 같이 풀면 잘 안 풀어지니 미리

풀어줍니다

먼저 풀어두면

부추장떡 된장 고추장장떡 만들기 후라이팬 요리

수월합니다


밀가루나 부침가루 한컵

컵은 300ml 컵에 했어요


물과 밀가루 비율은 1:1

물 한컵 붓습니다


설탕 약간 넣고


치킨스톡 약간만


부드럽게 하려고 들기름 반스푼 넣었어요

부추장떡 된장 고추장장떡 만들기 후라이팬 요리

마찬가지지만 밀가루 반죽에 기름 좀 넣으면

부드러워진답니다


달궈서 올리브유 부어주고

작은 국자로 한 국자씩 떠서 부치면 됩니다


빨간 청양고추 팍팍 넣었더니 색감이 더 예쁘고

좋으네요


여러번 뒤집지 말고 한면이 어느정도

익었다싶을때 한번 뒤집습니다


색감 곱죠~~

간장이나 소스 없이 그냥 먹어도 맛있답니다


비 오는 날엔 더 땡기는

부추장떡 된장 고추장장떡 만들기 후라이팬 요리

간단히 해보셔도 좋아요

https://youtu.be/pOo4mlGE8ng
직접 만드는 유튜브 영상 보시고 구독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