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레시피

스페인하숙 차승원 시금치된장국 레시피 만들기

스페인하숙 차승원 시금치된장국 레시피 만들기

아주 간단하게 국물요리
증말 쉽답니다
재료도 간단히 준비하면 되구요

다 완성된 모습인데요
조개 들어가서 아주 시원하고 맛있어요

끓는 물에 육수 내야합니다
맛국물팩 2개 다시마 4조각 넣어 육수 내더랍니다
난 멸치 먹새우 다시마 황태 디포리 표고버섯 말려서 갈아둔 천연조미료 한스푼 넣고 간편하게 했어요

그냥 물 1.5L 정도에 하면 되는데 전 쌀뜨물 있어서 활용했어요
스페인하숙 차승원 시금치된장국 레시피 만들기
완성하는데 3분 걸렸나 싶게 빠르게 끓일수 있어 좋았고 음청 시원~~하더랍니다

된장 1스푼~

2스푼 더해서 3스푼 넣습니다

고추장 1스푼 넣어줍니다
스페인하숙 차승원 시금치된장국 레시피 만들기
너무나 초간단 요리

조개 한웅큼 넣기

전 바지락으로 했는데

비슷한 조개 종류면 될듯합니다
맛있게 먹으려고 넉넉하이 넣었어요
스페인하숙 차승원 시금치된장국 레시피 만들기

건새우도 한웅큼 넣기

숟가락으로 크게 퍼서 2스푼정도면 되겠죠

끓으면 시금치 300g 넣어줍니다

깨끗하게 씻은 초록 시금치 보면 괜히 힘나는것 같아요 ㅎㅎ

살살 눌러서 끓여주면 되요

썰은 대파 넣어줍니다

그냥 딱 봐도 맛있겠죠 ㅋ

모자라는 간은 소금 조금 넣어 맞춰줍니다
보글보글 끓으면 다 된겁니다~~

너무 쉽게 끓이는
스페인하숙 차승원 시금치된장국 레시피 만들기
시간도 짧게 뚝딱 만드는 국물요리
집밥에 빠지지 않는 뜨끈한 궁물
재료도 간단 시간도 만들기도 초간단해서 너무 좋아요
맛도 그뤠잇~~
https://youtu.be/rPiXIa0wtfQ
유튜브 보시고 구독 꼭 눌러주세요 부탁드려요